abctrend 트랜드 블로그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메모리먹는 괴물 브라우저 구글 크롬 메모리 해결하기 원탭(one-tap)

     

    메모리먹는 괴물 브라우저 구글 크롬 메모리 해결하기 원탭(one-tap)

    요즘에는 옛날처럼 익스플로어가 기본인 세상에서 많은 분들께서 크롬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워낙 빠르고 심플한 인터페이스덕에 검색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것인데. 빠르고 다양한 앱을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과 PC가 동기화를 통해 비슷한 작업환경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이유인듯합니다.

    하지만 크롬을 쓰다보면 가끔 중간에 버벅대거나 로딩이 길어질때가 있습니다. 주된 이유는 탭별로 독립적인 메모리형태로 속도나 최적화에 목적을 두다보니 창을 몇개만 열어도 메모리가 순간적으로 급증하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좋은데 참좋은데 이놈의 메모리때문에 크롬 브라우저 창열고 포토샵열고 유투브 시청하면서 작업하면 컴 메모리가 16G임에도 금방 50%를 넘겨버리기 때문에 항상 메모리와 최적화에 목마르게 됩니다.

    원탭은 이러한 크롬의 창별로 독립적인 프로세스로 실행되는 것을 하나의 탭으로 묶어 최적화를 시켜주는 익스텐션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앱의 원리는 단순합니다. 그동안 수십개씩 열어놓고 사용한 크롬 브라우저의 탭을 하나의 탭에 링크형태로 저장하는 것입니다. 전체탭을 북마크로 저장해서 보관하지만 우리는 하나의 페이지만 보게 되고 수십개의 페이지는 대부분 검색, 이메일, SNS에서 나중에 읽어야지 하고 일단 열어놓는 탭이 대부분이기때문에 그에 착안해서 만들어진 앱인듯합니다.

    원탭 적용후 작업관리자 메모리 현황

     

    원탭 적용후 작업관리자 메모리 현황

    메모리는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는 익스텐션 갯수와 현재 열려진 창이 독립적인 프로세스로 실행되는 두가지면 있기때문에 원탭으로 창만 정리해줘도 메모리가 쾌적해짐을 알 수 있으며 속도또한 쾌적한 느낌입니다.

    단순히 하나의 페이지로 정리만 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일단 원탭(one-tap)을 누를 때마다 정리된 페이지가 북마크처럼 순차적으로 쌓이게 됩니다. 어제 원탭했을때 페이지, 오늘 원탭했을때 페이지 등이 모두 하나의 탭에 타임라인 형식으로 리스트되어 보이니 가끔 습관적으로 눌러주시고 읽으려고 눌러봤던 페이지를 날려먹을 일은 없을껍니다.

    원탭 페이지에서 링크를 클릭하면 그 링크가 새탭으로 열리면서 자동으로 원탭 페이지의 링크를 삭제합니다. 북마크는 보관하지만 원탭은 사용하는것을 나오게 해주는 것입니다. 물론 수동으로 편집이나 삭제해줄 수 있습니다. 거기에 원탭된 펭지를 웹페이지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서 쓰다보면 상당히 유용한 웹서핑 습관을 위한 좋은 앱임을 알게 됩니다. 

    괜히 크롬 캐쉬설정하고 용량늘리고 하지 마시고 메모리먹는 괴물 브라우저 크롬관리는 원탭(one-tap)으로 관리하시면서 몇번만 해보시면 좋은 습관이 되어 효율적인 브라우징이 가능하시게 될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