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금융 창업대출 청년대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목차
대출이 필요할때 미소금융 창업대출 청년대출을 아시나요?
미소금융 창업대출이나 청년대출에 대해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많아요. 다른 곳보다 상대적으로 금리가 싸고 대학생에게도 청년대출이란 이름으로 대출을 해주고 있거든요. 청년 내지 대학생이 대출받을 길은 실질적으론 신용카드 대출밖에 없기 때문에 특히나 청년대출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미소금융은 "가난한 사람을 위한 은행가"라는 국내에도 소개된 책을 통해서 유명해진 마이크로크레딧으로 2006년도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무하마드 유누스에 의해서 시작되었고, 한국에선 마이크로크레딧이 미소금융이란 이름으로 진출해 있고 사무소는 서울시 종로구에 있어요.
무담보소액대출이 이 은행의 특징인데, 서민에게 저금리로 대출을 해주고 필요한 지원을 해서 자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으로 원래 시작된 방글라데시에서뿐만 아니라 선진국인 미국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미소금융은 후원기관들의 후원금 내지 휴면예금을 기반으로 해서 한국에선 미소금융재단이란 이름으로 대출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한국의 후원기관들도 삼성이나 포스코, 현대, 국민은행 등의 시중은행 등등 많은 기관들이 후원하고 있습니다.
대출 종류는 창업대출에 해당하는 창업자금과 이미 창업을 하신 분들께는 운영자금, 시설개선자금의 대출이 가능합니다.
청년대출로 800만원 한도내에서 대학생이나 청년에겐 거의 불가능했던 4.5퍼센트란 저리로 대출을 해주고 있답니다. 예금담보대출 등이 아니면 청년이나 대학생에게 이정도 저리로 대출해주는 곳이 또 있을까 싶을 정도로 파격적인 내용입니다.
특히나 소외계층을 위한 임대주택보증금대출과 고용노동부지원의 취업성공퍠키지를 이수한 분들께 제공되는 미소금융대출 상품입니다
미소금융신청시 유의하실 내용은 미소금융과 유사한 성격의 대출을 이미 받으신 분들께서는 해당 대출받으신 금액만큼의 한도를 차감하고 미소금융에서 대출을 진행해줍니다. 대완과는 별도로 다른 대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