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trend 트랜드 블로그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머렐, 초경량 아웃도어 슈즈 4종 출시

    아이폰보다 가벼우면서도 기능 내구성 뛰어나

    mr

    김영수 기자(yskim004@empal.com)

    아웃도어 라이프 전문기업 머렐이 초경량의 아웃도어 슈즈 ‘에이비안’ 시리즈를 선보인다.
    에이비안 시리즈는 트래킹이나 워킹 등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슈즈로 특히 신발 한 쪽의 무게가 300g이 채 되지 않는 초경량 제품이어서 장시간 보행에도 발에 피로를 주지 않아 더 많은 활동을 가능하게 해 준다.이번에 출시하는 에이비안 시리즈는 4개 제품으로 모두 최고급 기능성 소재와 머렐의 독자적인 기술을 사용해 제작했다.

    미국의 아웃도어 브랜드 머렐(merrell)은 1981년 유타(utah)주에서 랜디 머렐(randy merrell)이 카우보이용 부츠를 주문 제작하면서 시작했다. 초창기 머렐이 만들었던 부츠는 ‘타협불가’라는 원칙에 충실한 제품으로 정평이 나 있었으며, 꾸준한 기술 개발과 과감한 첨단 소재 사용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미국 전역과 유럽까지 판매망을 확대하는 등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머렐은 (주)화승과 손잡고, 슈즈, 의류, 액세서리 등 전문 아웃도어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다음은 각각의 제품에 대한 제원과 적용된 기술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다.

    □ 에이비안 라이트 테크(무게=283.5g 한 짝 기준, 129,000)

    가벼운 무게로 보행 시 발의 피로도를 최소화한다. 큐폼 기능으로 올바른 보행 자세를 유도하는 여성만을 위한 초경량 아웃도어 슈즈다. aegis테크놀로지를 적용, 발 냄새를 억제하고 힐 부분의 에어쿠션이 보행 시 충격을 흡수한다.

    □ 에이비안 라이트 스포츠 고어텍스(무게=312g 한 짝 기준, 149,000)

    큐폼 기능 적용했으며, 고어텍스를 사용해 방수 및 투습 기능이 뛰어나다. 힐 부분의 에어쿠션이 보행시 충격을 흡수해 쾌적한 아웃도어 활동을 제공한다.

    □ 에이비안 라이트 레더(무게=255g 한 짝 기준, 125,000)

    aegis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발 냄새를 억제하고, 힐 부분의 에어쿠션이 보행 시 충격을 흡수하여 쾌적한 아웃도어 활동을 제공한다.

    □ 에이비안 라이트 벤틸레이터(무게=255g 한 짝 기준, 119,000)

    에이비안 시리즈에 적용된 기술과 공법
    ◇ 비브람 솔(vibram sole)
    1937년 이탈리아의 citale bramni가 설립한 sole brand로 첨단 기술을 활용한 제품을 생산한다. vibram창은 탁월한 내구성, 미끄러움 방지, 특수원료를 첨가해 적당한 강도와 마찰력을 가지고 있다.
    ◇ 머렐 에어쿠션(merrell air cushion midsole)
    머렐사 독자개발에 의한 air cushion midsole은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 소멸시키는 시스템으로 특허를 취득했다. 발이 지면에 닿을 때 최대 몸무게의 4배에 달하는 충격이 발뒤꿈치에 집중되는 데, 이 충격을 air cushion이 흡수 상쇄시켜준다.
    air cushion을 포함하고 있는 힐컵은 뒷꿈치의 중앙에서 발을 지지해, 격렬한 움직임에도 안정된 상태를 유지하도록 도와 장기간 보행에도 피로감을 느끼지 않도록 해준다.

    ◇ ortholite
    ortholite 인솔은 착화 1년 후 30%의 쿠셔닝이 유지되는 eva인솔에 비해 쿠셔닝이 95% 유지된다. 오픈 셀 구조의 폴리우레탄으로 만들어 통기성이 좋아 신발 내 냄새를 방출시킨다. 환경친화적인 항균 물질을 함유해 냄새를 유발하는 세균의 번식을 억제한다.

    ◇ aegis 
    aegis는 악취를 유발하는 세균 등을 파괴하고 방어막을 형성하는 기술이다. 신발 및 샌들 안감, 샌들 인솔 등 발에 직접 접촉하는 모든 신발 소재에 사용되며 녹거나 침출되지 않는 불용해성 소재이기 때문에 여러 번의 세탁에도 그 효과가 지속된다.

    ◇ 머렐 큐폼 미드솔(merrell q∙form midsole)
    여성의 보행은 폭이 넓은 편인데, 이는 ‘q앵글’이라는 여성의 특수한 골격형태 때문이다. 머렐의 큐폼은 여성의 보행 특성 때문에 생기는 골격의 불균형을 조정하기 위해 eva fil frame을 개발했다. 중심을 잡아주는 신발의 패턴을 통해 걸음걸이의 부정합을 바로잡고, 발에 집중되는 하중을 분산시켜 신발을 오래 신어도 발이 덜 아프도록 설계했다.

    ◇ 고어텍스(gore-tex material)
    미국 wl-gore associates, inc사의 차세대 gore-tex 시리즈인 xcr은 탁월한 기능성으로 전 세계 유명 브랜드에 사용되고 있다.
    xcr은 더욱 우수한 방풍성, 내구성, 투습성을 발휘한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